독립연대의 즐거운 편지
구독하기
독립연대의 즐거운 편지(4호)
2021. 7. 13.
독립연대의 즐거운 편지(4호)
독립연대의
즐거운 편지
No. 4 (2021. 7. 13.)
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
이 이메일은 중증장애인독립생활연대(독립연대)에서 보내드리는 뉴스레터입니다. 싫으시면 수고스럽지만
수신거부
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자동으로 스팸으로 처리될 수 있으니 저희 메일 주소를 연락처에 넣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자립생활주택에 사셨던 이석희 씨가 드디어 자립생활주택을 나와서 강동구 아파트에 있는 지원주택으로 독립했습니다. 지원주택은 주거와 복지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곳으로 지적장애인 이석희 씨는 아파트에 살면서 돌봄서비스를 받으며 살게 된 것입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새집에서 자기 소파에 누워있는 이석희 씨는 편안하기 그지 없습니다. 인강원 시설에서 탈시설하여 독립연대의 자립생활주택에서 자립생활을 준비하던 이석희 씨는 혼자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사는 삶을 그리워했는데 마침내 독립하게 됐습니다.
4년 전 시설을 나올 때는 의사표현조차 제대로 못할 정도로 사회적응력이 많이 모자랐지만 지금은 지역사회에서 살면서 열심히 자립생활 능력을 키워 평생교육센터, 체육센터, 편의점, 식당, 복지관 등을 다니면서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자기의 집에서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겠다고 하는 이석희 씨의 꿈은 이제 결실을 맺어가고 있습니다. 독립을 원하는 장애인을 위해 지원주택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아무리 장애가 있더라도 지역사회에서 살아야 한다는 자립생활 정신은 역시 위대합니다!
핑크팰리스를 아시나요?
호주의 핑크팰리스는 장애인도 이용할 수 있는 성매매 업소입니다. 늘 거기에 가고 싶다던 장애인 친구가 있었습니다. 그 꿈을 이루지 못하고 세상을 떠난 그가 왜 그토록 거기에 가고 싶었을까요?
더 보기
광장시장의 형제육회
서울의 광장시장은 음식의 천국입니다. 수 많은 음식 중에도 육회의 맛은 최고입니다.
휠체어를 타고 재래시장의 식당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만 광장시장의 육회집에 갔습니다.
더 보기
스파인2000과의 업무 협약식
스파인2000은 척수장애인 왕태윤 씨가 이끌고 있는 기부와 봉사를 전문적으로 하는 사단법인 단체입니다. 독립연대와 업무협약을 맺고 앞으로 기부해주겠다고 했습니다. 기대가 커요!
더 보기
청각장애 부모를 둔 건청인 자녀를 코다(CODA)라 하는데 코다 자녀를 둔 어머니들이 부모교육을 받으며 자녀 교육을 생각합니다
더 보기
6월에 기부와 봉사로 독립연대를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도움으로 장애인은 더 잘 살아가고 있습니다.
더 보기
지난호 보기
중증장애인독립생활연대
ilkorea@gmail.com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40가길 7 풍양빌딩 1층, 02-716-0302
수신거부
Unsubscribe
공유하기
독립연대의 즐거운 편지
를
구독하고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독립연대의 뉴스레터로 장애인 정보와 독립연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구독하기
이전 뉴스레터
독립연대의 즐거운 편지(3호)
2021. 6. 21.
다음 뉴스레터
독립연대의 즐거운 편지(5호)
2021. 8. 31.
독립연대의 즐거운 편지
독립연대의 뉴스레터로 장애인 정보와 독립연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